인어공주 시트
조사 전 주의해 주세요!
1. 몰입도에 대한 언급은 몰입도 1 상승합니다. 이런 식으로 작성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적당한 문장을 꾸며줘야 합니다. 몰입도가 n 상승했다는 문구는 괄호 안에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ex. 당신은 이곳에 머무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따스하고, 안락한 이곳에서 있고 싶어요. 도서관에는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이 가진 브로치의 빛이 조금 흐려집니다. (몰입도가 1 상승했습니다.)
2. 몰입도가 가득 찰 경우 제어할 수 없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기에.. 러너들이 따로 챙겨주거나 브로치를 부수지 않는 이상 어떤 행동을 해도 막지 말아 주세요. (몰입도가 가득 찬 관리자는 개인엔딩의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엔딩 참고.)
3. 하나하나 지문을 다 쓸 경우 너무 길어져서 적당히 스킵하며 작성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지문도 추가하고, 변형하셔도 좋습니다. 제 시트는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틀, 시트일 뿐입니다.)
4. /as "" 명령어를 적극 활용하도록 합시다.
인어공주와 왕자가 진실한 사랑을 하는 것이 트로이목마. 이제 몰입도가 높아질 수록 인어공주를 세이렌이라고 믿게 되며 인어공주를 암살하려고 하는 것이 엔딩분기입니다.. 거리의 소문을 퍼뜨린 공주는 왕자의 관심을 점차 독차지 하게 되는 그런 거임.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옛날, 아주 먼 옛날. 깊은 바닷속에 인어공주가 살았답니다. 인어공주는 바닷속에서 언니들과 행복하게 살면서 15살을 맞이했고, 생일 선물로 소원을 하나 빌게 된답니다. 소원의 내용은 바로 바다가 아닌 뭍으로 나가는 것. 인어공주는 그렇게 처음 뭍으로 나가게 되었고.. 그토록 고대하던 바깥세상을 눈에 담게 되었답니다.. ...
chapter1 부유(浮遊)
당신들은 눈을 뜹니다. 당신들이 있는 곳은 어느 한 호화로운 유람선 안이었습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다양한 사람들이 잔을 부딪히고 대화를 나누며,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쏴아아, 하는 파도소리가 연회장 내부를 울리게 하며 기분좋은 바다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아, 이곳은 인어공주 동화의 초입. 인어공주와 왕자가 만나게 된 배 위인 것 같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던 문득, 이곳에 있는 당신들이 입고 있는 의상이 조금 불편해진 것을 느낍니다. 그야, 당신들은 지금 하인들이 입을 법한 의상을 입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입고 있던 의상은 온데간데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이것 또한 작가가 가진 필력의 일부인 것일까요?
- 아래는 장소조사 접은글입니다.
*주의할 점은 조사를 전부 끝마친 후 배가 침몰한다는 것입니다. 갑판은 최대한 마지막에 확인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무튼, 당신들은 연회장 주변을 둘러봅니다. 연회장에서 갈 수 있는 곳은 갑판 위, 파티장의 뷔페, 끝에 위치한 테이블 정도가 되겠습니다. 아, 당신들은 지금 하인의 신분이니까 행동에 주의하도록 해요! 높은 분들의 심기를 잘못 건들였다간 그대로 끝장이 날 수도 있으니까요. 인어공주가 쓰인 시대를 생각하도록 해요.
-갑판
당신들은 갑판 위로 장소를 옮기기로 합니다. 갑판 위에서 인어공주와 왕자가 만났던 것을 생각하면, 조사하기에 딱 알맞은 장소입니다. 갑판 위로 올라가자마자, 선선한 바람이 살랑 불어옵니다. 이어, 바다 특유의 짠내 또한 은은하게 풍겨옵니다. 아, 바다네요. 누군가는 그토록 그리워했던 바다입니다. 답답한 도서관 속에서 활자로 밖에 접할 수 없었던, 상상으로 밖에 접할 수 없었던 바다를 당신들은 눈에 담습니다. ..하지만, 갑판 위에는 우리가 전부입니다. 아무래도, 인어공주와 왕자가 만날 시간은 지금이 아니었던 것일까요. 연회장에서 시간을 보낸 후에 다시 와야할 것 같습니다.
(테이블 조사를 끝마친 후 다시 와주세요.) 당신들은 다시 갑판 위로 걸음을 옮깁니다. 아, 그제서야 제대로 보이는 왕자의 뒷모습. 왕자는 난간에 위태롭게 몸을 기댄 채로 누군가와 열심히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대화의 내용이라기에도 어색한, 왕자만의 일방적 한탄은 이 파티장이 얼마나 지루한지에 대한 것입니다. 공주님이 아신다면 굉장히 씁쓸해할 것 같네요. 정말 공주에게 아무런 관심이 없는 것 같네요. 아무튼, 지금까지의 전개에 문제가 없음을 당신들은 확인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다음장으로 넘어가도 괜찮을 것 같지 않나요? 다음장의 이야기는 무엇이었더라..
(이 스크립트를 출력한 직후 맨 아래의 스트립트를 보내주세요..)
-뷔페
당신들은 시간을 떼우기 위해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서.. 와 같은 다양한 이유로 뷔페의 앞에 도착합니다. 굉장히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이 줄지어 늘어져 있습니다. 우리도 한 접시 정도는 먹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야.. 지금은 파티를 하고 있고, 다들 지인들과 대화하기에 급급해 보이니까요. 몰래 한 접시 정도라면..
(먹는다는 선언이 있을 경우) 좋아요. 당신은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한 접시 몰래 먹기로 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고 싶나요? 당신이 원하는 음식의 대부분이 이곳에 있을 것입니다. 그야, 여기는 호화로운 파티니까요! 자, 말해보세요. 어떤 음식을 먹고 싶나요?
(동양음식은 불가능하고.. 서양음식이라면 있다고 해주세요. 음식을 전부 담은 후 용기판정을 합니다. 실패할 경우 주변에 있는 다른 하인들에게 들켜서 꾸중을 듣게 됩니다만.. 인성 혹은 화법 판정을 통해 꾸중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음식을 먹게될 경우 도서관의 밥과는 전혀 다른 환상적인 맛과 함께 몰입도가 1 상승하게 됩니다. 계속 이 공간에서 머물고 싶은 감각과 함께요.)
-테이블
당신들의 파티장의 끝부분에 위치한 한적한 테이블로 걸음을 옮기게 됩니다. 20개 정도 되어보이는 테이블 위에는 각각 꽃과 냅킨, 포크와 나이프 등이 놓여져 있네요. 그리고 그 구석, 어떤 화려한 옷을 입은 여성 한 명이 갑판쪽을 볼 수 있는 창가 주변에 서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파티에 초대된 손님 중 한 명인 것 같은데요. 어쩐지 저 아가씨는 파티를 즐기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말을 걸어보는 편이 좋을까요? (걸어보자는 말이 나올 경우 계속 이어감)
당신들이 그녀에게 말을 걸어보기로 결심한 직후, 그녀는 고개를 돌리더니 당신들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곧.. 당신들을 부르며 이리로 오라는 듯 손짓합니다. 우리에게 할 말이 있는 것일까요? (다가가면 이어집니다.) 그녀는 당신들 앞에서 한숨을 내쉬더니, (@랜덤언급)의 손을 붙잡습니다. 그리고 말하길,
(여기부터는 공주와의 대화입니다. 공주는 관리자들을 자신이 데려온 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친숙하게 행동을 함.) 공주는 왕자를 짝사랑합니다. 하지만, 왕자는 이 파티가 굉장히 따분했고, 공주에게 관심을 전혀 주지 않습니다. 공주는 왕자에게 관심을 얻기 위해 모든 것을 전부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 때문에.. 공주는 굉장히 울적해합니다. 공주의 성격은 활발한 사춘기 소녀.. 딱 그 정도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나라의 이름을 물어본다면.. 왕자가 사는 곳은 리온드 제국, 공주가 사는 곳은 시르 제국이라고 해주세요. 공주와 왕자의 이름은 자유입니다.)
공주는 그렇게 한탄하더니, 당신들에게 왕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던집니다. 다만, 대답을 바라고 던진 질문은 아니었는지 곧 당신의 손을 놓고 고개를 푹 숙입니다. 공주는 또 다시 한숨을 쉬며 갑판 쪽을 바라봅니다.. 만.. 갑작스럽게 헉, 하는 소리를 내며 입을 틀어막습니다. 그 이유는.. 왕자가 파티 내내 보이지 않던 미소를 짓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누군가와 대화하면서요. 공주는 금방이라도 울 듯한 표정을 짓더니 테이블 위에 털썩 주저앉습니다.
당신들은 저 대상이 누군지 쉽게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그야.. 인어공주잖아요! 15살이 되어 뭍으로 올라온 공주가 왕자와 재회하는 그 장면입니다. 놓칠 수는 없죠. 어서 갑판 위로 올라가기로 합시다.
다음 장의 이야기는 무엇이었더라.. 당신들이 책장을 넘기려는 찰나, 갑작스럽게 배가 기울기 시작합니다. 그에 맞추어 강한 바람과 비가 몰아칩니다. 방금 전 까지는 멀쩡했던 날씨가 갑작스럽게 악화되고, 배는 금방이라도 침몰할 듯 기웁니다. 그 덕에 당신들은 조금, 두려움을 느꼈을 수도 있겠습니다. (전체 용기판정을 합니다. 용기판정에 실패한 친구들은 두려움으로 인한 현실을 망각, 몰입도가 1 상승합니다.)
연회장은 아수라장이 되며, 사람들의 비명 소리가 들립니다. 저 멀리에서부터 다가오는 큰 파도는 배를 집어삼킬듯 다가오고 있었고, 당신들은 그 분노한 바다 위에서 어떠한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아름답고, 자칫하면 홀릴 것 같은 그런 목소리로 부르는 노래를요. 아, 어딘가에서 들은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바다 어딘가에서는 재앙을 부르는, 아름다운 세이렌이 있다는 소식을요. 인어공주가 왕자를 만난 직후, 세이렌의 노랫소리가 들렸습니다. 그 말은, ... ...
아. 당신들이 무엇을 더 하기도 전에 시야는 암전되고, 곧 당신들은 거대한 파도에 집어 삼켜집니다.
chapter2 아귀(餓鬼)
..도대체 얼마나 정신을 잃었던 것일까요? 당신들은 눈을 뜹니다. 이곳은 당신들이 파도에 집어삼켜진 갑판 위. 물에 흠뻑 젖었다는 것을 제외하면 상처 하나 없이 멀쩡합니다. 아, 전부 무사한가요? 서둘러 인원을 체크해보기로 합시다. (여기서 짧은 역극텀을 주세요. 대충 인원체크하고 안심한다면 다음 지문을 출력합니다.) 아, 다행히도 모두 무사한 것 같네요. 하지만, 잔뜩 젖은 옷과 바다의 소금기 때문에 당신들은 몸을 움직이기가 다소 불편해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이곳은 해변의 모래사장입니다. 운이 좋게 해변으로 휩쓸려 온 것일까요? 그도 아니라면, 누군가가 우리를 도운 것일까요. 지금의 당신들은 아무 것도 알 수 없습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선 역시 움직여야겠죠. 당신들은 이 배 위를 조사하거나 내려갈 수 있습니다.
-장소조사 접은글입니다.
-배 위를 조사한다.
먼저 배 위의 상황을 알아야겠죠. 당신들은 현재 머물고 있는 갑판을 중심으로 방금 전 까지 머문 연회장을 바라봅니다. 내부로 들어가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들어가볼래요?
당신들이 내부로 들어가자, 당신들은 놀라움을 금치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야.. 연회장에 머문 그 많은 사람들 모두가 쓰러지거나 정신을 잃은 채로 누워있었기 때문입니다. 물에 흠뻑 젖었을 뿐이지 상처 하나도 없이 깨끗해요. 마치, 누군가가 도움을 준 것 마냥 모두 안전하게 구조되어 있습니다. (침몰하는 배를 인어공주가 바닷속 친구들과 함께 구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인어공주가 세이렌인 것 처럼 몰아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동화의 트로이목마는 왕자입니다. 원작에서는 인어공주를 사랑하지 않았지만 여기서는 진정으로 사랑하게 됩니다. 관리자들은 왕자가 공주를 사랑하게끔 만들어야만 합니다.)(또.. 다른 곳을 조사하고 싶다면 하게 해주세요. 이곳 전부 사람들이 안전하게 구조되어 있습니다.)
당신들이 연회장 내부로 들어오자마자, 누군가가 고통스러운 듯 연신 기침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아, 이 목소리는.. 공주님인가요? 왜, 아까 연회장에서 만난 그 공주님입니다. 공주님은 천천히 눈을 뜨더니, 주변을 급히 둘러봅니다. 그리고, 곧. 당신들과 눈이 마주치고.. 큰일이 난 것 같다며 소리칩니다. 아직까지도 우리를 자신의 나라에서 함께 온 하인들이라고 생각하니.. 예의있게 대해주도록 합시다.
(대화가 가능합니다. 공주는 왕자가 없어진 것 같다는 언급을 합니다. 왕자를 함께 찾으러 가자는 부탁을 하게 되는데.. 들어줄 때 까지 떼를 쓰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제 공주를 데려간다는 언급이 생겨나면 배의 아래로 내려가는 지문을 출력합니다.)
(만약 배 아래로 먼저 내려갔을 경우, 공주를 데리고 가지 않았을 경우>) 당신들이 전부 배 아래로 내려왔을 때, 저 배 위에서 누군가가 다급히 달려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 주인은.. 아, 공주님이네요. 공주님은 연회장 밖, 난간에 바짝 기대어 어떤 광경을 목격하고 맙니다. 금방이라도 무너질 듯한 표정을 짓고, 얼굴을 울상이 되어 일그러지더니.. 곧 주저앉아 숨죽여 울기 시작합니다. 그녀가 눈물을 흘리는 이유는 이제부터 알아내야 하는 것이겠죠. 어서 움직이도록 합시다. (이후 바로 선택지 제공.)(만약 공주에게 갈 경우 가게 해주세요. 다만! 조사가 먼저입니다. 조사 이후 한편 배 위에서는 @이 공주를 위로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의 전개로 진행해주세요. 공주에게 갈 경우 몰입도가 1 상승하며, 인어공주에 대한 원망이 자라나게 됩니다.)
-배 아래로 내려간다.
당신들은 공주와 함께 배 아래로 내려갑니다. 배 아래로 내려간 당신은 2가지 장소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침몰한 배를 기준으로 오른쪽, 얕은 파도가 이는 해변가 쪽과 왼쪽, 모래사장 쪽입니다.
>오른쪽, 파도가 치는 해변가
당신들은 배를 기준으로 파도가 이는 해변가 쪽으로 걸음을 옮깁니다. 그곳에서는 역한 비린향과 함께 알 수 없는 무언가가 힘없이 축 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주는 이를 보자마자 외마디 비명을 지르며 털썩 주저앉고 맙니다. 그것은 하반신은 물고기였지만, 상체는 굉장히 아름다운 인간 여성의 모습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이점이라면, 그것의 목에 선명한 손자국이 남아있었다는 것일까요. 마치 누군가가 고의적으로 살해한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엣된 얼굴과 예쁜 금발, 파란색 눈을 가진 저 인어는 얕은 파도를 맞으며 힘없이 축 늘어져 죽어있습니다. (용기 판정을 합니다. 용기판정을 실패한다면 인어라는 존재에 대해 두려움과 역겨움이 피어나며.. 몰입도가 1 상승하게 됩니다.)(시체를 조사하고 싶다면 하게 해주세요. 특별히 얻을 수 있는 건 없습니다. 만약 지혜판정을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별 건 없고.. 이빨이 날짐승의 것 처럼 날카롭다는 언급을 해주세요. 세이렌은 인간을 잡아다 뜯어먹으니까요..)
(정보: 세이렌이 왕자를 홀려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인어공주가 하지말라고 잡아다 죽였습니다..지금 죽은 건 세이렌입니다. 그런데 인어공주인것마냥 예쁘게 묘사해주세요. 인어공주가 세이렌인척 묘사해야합니다.)
>왼쪽, 모래사장
당신들은 공주와 함께 왼쪽 모래사장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배가 제법 큰 탓인지 모래사장이 있는 곳은 선 자리에서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당신들이 제법 큰 배를 빙 두르고 걸으면, 어느 모래사장이 보이게 됩니다. 어둑한 밤, 별빛이 쏟아질 듯 반짝거리고 바람은 선선하게 불어옵니다. 그 사이로 당신들은 어느 인어가 왕자를 끌어안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저 인어가 왕자를 위험에서 구했다는 듯, 왕자를 소중하게 끌어안은 채로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곧, 왕자는 눈을 뜨게 되었고, 인어와 눈을 마주합니다.
왕자: 당신이 나를 구한 인어인가요?
인어는 어쩔 줄 몰라하는 듯 한참을 뻐끔거리다가, 고개를 끄덕입니다. 그리고 곧, 둘은 눈을 감고.. 입을 맞춥니다. 이 장면을 보는 당신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나요? 저 인어의 정체가 불확실하여 불안하다는 생각? 아니면, 불쌍한 공주에 대한 생각? 그도 아니면.. 역겨움을 느끼고 있나요? ..아무튼, 당신들이 무엇을 생각하던 간에 당신들 옆에 있는 공주는 그 자리에서 풀썩, 주저앉고 맙니다. 그리고 숨을 죽이며, 말 없이 눈물을 쏟아내기 시작합니다. 진정으로 왕자를 사랑했던 이웃나라의 공주는 인어와 왕자의 애틋한 사랑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공주가 어떻게 왕자를 여전히 짝사랑할 수 있을까요. 기분좋은 바닷소리가 마치 공주의 울음소리처럼 들리는 것 같습니다. 아, 이로써 확실해졌네요. 이 동화의 트로이목마는 바로 왕자라는 것을요. 본래 이곳에서 왕자는 공주와 사랑에 빠졌어야만 합니다. 그게 옳은 전개고, 우리가 만들어내야 할 길이죠.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저 인어를 죽이는 것일까요? 아니면, 어떻게든 왕자와 공주를 사랑에 빠지게 만들어 저 인어를 물거품으로 돌려놓는 일일까요?
공주: 저런 사랑을 본 내가 어떻게 왕자님을 사랑할 수 있겠어. 왕자님은 나와 함께 있을 때 저렇게 행복해 보이신 적이 없었단 말이야.(공주와 대화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건 관리자들이 공주를 보듬어주는 말입니다. 관리자들이 공주를 보듬어주고, 왕자와의 사랑을 응원해준다면 공주가 대강 용기가 생겼다는 말과 함께 자리에서 일어서게 됩니다. 대강 공주와의 역극이 끝났다면, 항설 챕터로 넘어갑니다.)
공주는 용기와 어떠한 다짐을 하게 되었다는 말과 함께 일어섭니다. 좋아요, 그렇게 나와야죠. 우리의 도서관을 위해, 당신의 운명을 위해. 공주가 그런 결심을 하게 된다면, 당신들은 다음 장으로 동화를 한 장 넘기게 됩니다.
chapter3 항설(巷說)
도서의 페이지를 넘깁니다. 이웃나라의 공주는 용기가 생겼다며 고맙다는 말을 전한 이후 여유를 되찾았습니다. 그리고, 책을 넘긴 지금의 시점은 그로부터 일주일이 지난 시점이네요. 제법 많은 것들이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그 인어가 어떻게 되었는지부터, 공주의 다짐은 무엇이었는지, 그 사고에 대한 후일담까지 전부요. 당신들이 페이지를 넘겨 위치한 곳은 마을의 한 광장입니다. 이곳 만큼 거리에 나도는 소문과 소식을 듣기에 적합한 곳은 없죠. 어서 움직인 후, 정보를 얻도록 합시다.
당신들이 갈 수 있는 곳은 마을회관과 뒷골목 정도가 되겠네요. 원하는 곳을 조사해보도록 합시다.
-조사 내용입니다.
-마을회관
당신들은 마을회관으로 이동합니다. 회관 안에는 제법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대화를 나누고 있네요. 어떤 내용의 대화를 나누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어린 아이부터 노인, 청년까지 다양합니다. 당신들이 조사할 수 있는 곳은 마을회관에 붙어있는 포스터와 사람들, 테이블 위에 놓인 책 정도가 되겠습니다.
>포스터
당신들은 포스터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하지만, 뭐라고 해야할까요. 이건.. 영어와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아무래도, 이 나라만의 언어인 것 같은데요. 영어를 잘 하는 관리자라면, 또는 외국어에 능통한 관리자라면 내용을 대충 유추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주변 사람들을 아무나 붙잡고 물어봐요. 인상이 좋다면 받아줄 수 있을지도 모르죠?
지혜판정을 통해 읽는다면: 제국의 왕자가 어떤 인어를 찾고 있다. 그 인어를 찾는 사람에게는 큰 포상을 내릴 것.
인어와 왕자는 어떠한 사건을 계기로 헤어지게 된 것일까요. 그렇다면 왜?
인성판정을 통해 정보를 얻는다면: 왕자가 어떤 인어를 찾는대. 왕자도 미쳤지. 그게 그 날 배를 뒤집어버린 세이렌인 것도 모르고.
세이렌. 당신들은 배가 뒤집히기 전 보았던 그 아름다운 목소리를 떠올립니다. 어쩌면, 정말 어쩌면. 그 날 죽은 것은 인어공주일 것이고, 지금 살아있는 것은.. (전체 지혜판정, 성공한 애들은 불안한 느낌이 드는 동시에 몰입도 1 상승합니다.)
(아닙니다. 죽은 것은 세이렌입니다. 공주가 거리에 소문을 퍼뜨렸어요. 왕자가 세이렌에게 홀렸다고요. 그 소문을 들은 인어공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마녀와 계약을 하러 갔고.. 뒷골목에서 마주치는 적발의 아름다운 여성이 인어공주입니다.)
>사람들
당신들은 사람들에게 말을 걸어보기로 합니다. 아, 저기 구석에 홀로 서 있는 사람이 보이네요. 저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을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사람. 줄 수 있는 정보: 요즘 마을에 소문이 하나 돌기 시작했다. 왕자가 세이렌에게 홀려있다는 소문이다. 그것은 붉은 머리카락과 보라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으며, 굉장히 고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화법판정으로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 세이렌이 인간의 다리를 갖는 주술을 썼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은도로 찔러보면 됨. 만약 주술을 썼을 경우 세이렌은 외마디 비명과 함께 기괴한 모습으로 변할 것이다.)
>테이블 위에 놓인 책
사람들의 손을 많이 탄 것 같은 책입니다. 책의 제목은 세이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이렌, 아름다운 목소리와 외모로 사람들을 홀려 잡아먹는 괴물. 그것들은 하반신은 물고기, 상반신은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바다에서 산다고 알려져 있으며, 굉장히 포악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인간을 많이 잡아먹을 수록 강한 세이렌으로 진화하며, 특정 수 이상의 인간을 잡아먹어 강해진다면 잠시 인간의 다리를 가질 수 있다고 전해진다. 정확히는, 인간의 다리를 가진 것 처럼 보이는 것이다. 그것은 절대로 인간이 될 수 없다. (지혜판정으로 얻을 수 있는 추가정보(먼저 더 정보를 얻고싶다는 말이 없으면 판정언급x): 그것과 인어의 차이점은 그것은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다는 것. 그것은 인간을 산채로 뜯어먹기 때문이다.)
-뒷골목
당신들은 뒷골목으로 향하기로 합니다. 광장에서 뒷골목까지 걸어가던 중, 당신들은 아이들의 노랫소리 하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 아름다운 목소리에 뒤를 돌아보지 말아라, 아름다운 여인이 괴물처럼 큰 입을 벌리곤 널 집어삼킬테니. 붉은 머리카락을 가진 여인은 불행의 상징이로다. 하며, 노래를 부르며 지나갑니다. 아무튼.. 당신들은 어린 아이들을 지나 도착한 으슥한 뒷골목에서 두 가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에 있는 뒷골목 상점으로 들어가던가, 더 깊은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던가.
>뒷골목 상점
당신들은 가까이에 위치해있는 뒷골목 상점의 내부로 들어갑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어둡고, 으슥합니다. 아니, 조금 차가운 것 같기도 해요. 당신들이 상점의 내부를 돌아보고 있노라면, 누군가가 당신들에게 말을 걸어옵니다.
(상점주인. 대화가 가능합니다. 최근 길가에 도는 소문을 듣고 왔냐. 이곳은 특별한 물건만 취급하는 곳이다. 어떤 대가를 지불한다면 무엇이든지 판매한다. 여기서 세이렌을 죽일 수 있는 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언급해주세요. 다만, 은도를 얻기 위한 대가는 관리자 1명의 목소리입니다. 목소리를 지불한다면 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소리를 지불하는 법은 상점 주인이 주는 어떤 수상한 약물을 받아마시면 됨. 그럼 그 관리자는 세이렌에 대한 원망과 동시에 몰입도가 1 상승하고, 은도를 얻게 됩니다.)(가능한 한 이걸 얻게끔 해주세요.)
>내부로 들어간다.
당신들은 뒷골목의 내부로 더, 더욱 깊이 들어갑니다. 점점 공기는 으슥해지고, 비릿한 곰팡이 냄새와 퀘퀘한 먼지냄새, 묘한 쓰레기향이 거리를 가득 채울 때, (@랜덤언급)은 급히 뛰어가는 누군가와 어깨가 부딪히고 맙니다.
퍽, 하는 소리와 함께 상대는 힘없이 넘어집니다. 어라, 잘 보면.. 상대는 아무 옷도 입지 않은 상태입니다. 붉은 머리카락을 가진 그 여성은 고개를 푹 숙인 상태로 고개를 좌우로 내젓습니다. 당신들이 뭐라고 하기도 전에 여성은 자리에서 일어나 앞으로 달려갑니다. 그 여성은 마치 도망이라도 치는 것 같았습니다.
(조사가 모두 끝나면 보내주세요.) 당신들이 뛰어가는 여성을 바라보았을 때였을까요. 갑자기 뒤에서 누군가가 다가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익숙한 목소리와 걸음걸이로 보았을 때.. 아, 공주님이었군요. 공주님은 허름한 로프로 얼굴을 바짝 숨기더니 당신들에게 말합니다.
(대화체로 서술해주세요. 얼마나 찾았는지 모른다. 그거 들었냐. 왕자님을 살린 것은 세이렌이었다고. 이건 절호의 기회다. 왕자님도 이 소식을 듣고난 후 실망을 금치 못하셨다. 그리고 나에게도 드디어 관심을 주시기 시작했다. 하지만, 너희들도 알 것이다. 그 세이렌은 왕자님을 노리고 있다. 지금도 어딘가에서 몸을 숨긴 채로 왕자님을 노리고 있을 것이다. 우리가 세이렌을 죽여야만 한다.)
..라고 말한 뒤, 공주는 당신들을 데리고 성 안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오늘 밤, 자신이 손님으로써 있는 마지막 날이라 성에서 연회를 연다는 말을 덧붙이면서 말이에요.
chapter4 연모(戀慕)
당신들은 공주가 이끄는대로 움직이기로 합니다. 공주는 콧노래까지 흥얼거리며 드디어 왕자님이 자신을 봐주셔서 굉장히 기쁘다는 말을 꺼내기도 합니다. 몇 번 보지 않았다지만, 공주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은 처음 보네요. 여태껏 울고, 절망하는 모습만 실컷 보았는데 말이에요. 공주는 당신들에게 오늘 있을 파티에 갈 채비를 하자며 당신들을 부추깁니다. 이 동화에 어느 정도 몰입한 관리자는 그런 공주의 미소에 따라 기쁨을 느꼈을 수도 있겠습니다. 한참을 걷다가, 성 안으로 들어온 당신들은 공주와 함께 공주의 방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연모파트는 조사가 없습니다. 공주와의 대화를 이어나가는 챕터입니다. 상황에 따라 시간을 적당히 조절해주세요.
공주의 방 안으로 들어오자, 공주는 화려한 옷들과 장신구들을 꺼내며 말합니다.
공주: 어떤 옷을 입어야 왕자님이 좋아하실까? 화려한 스타일? 아니면, 단정하고 어른스러운 스타일?
공주는 여러 옷들을 자신의 몸에 대보며 조잘거립니다. (공주와 대화하는 파트입니다. 이쯤되면 슬슬 인어공주가 세이렌이라고 확신하게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반면에 인어공주가 세이렌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친구들도 있겠죠. 그것을 위해 준비한 파트입니다.)
(공주가 소문을 퍼뜨려서 인어공주와 왕자의 사이를 이간질 한 것이 맞습니다. 공주가 줄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문은 내가 퍼뜨린 것이 아니다.(화법 판정,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음.)
2. 오늘 밤 왕자님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할 것이다. (이건 진짜입니다. 어떤판정해도 상관없음 걍 진심임)
3. 하지만 걱정이 있다. 방금 전 듣게된 소식인데, 그 세이렌이 인간의 다리를 갖는 주술을 걸어 왕자님을 다시 유혹하려고 한다. 왕자님을 구하기 위해선 그 세이렌을 죽여야 한다. 붉은 머리에 보라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인성판정 성공시> 공주의 목소리와 눈동자가 떨리고 있음. 그야 이것도 거짓말이니까요. 인어공주에게서 왕자를 온전히 빼앗기 위한 계략이다.)
4. 도와줄거지? 항간의 소문에 의하면 어떤 은도로 찌르면 그 세이렌의 추악한 모습이 드러난다고 하더라. 추악해진 모습을 왕자님께 보여드려서 그 세이렌에게서 정을 떨어놓게끔 만들자. (수락한다면 세이렌으로 인해 사고를 당한 공포가 상기되면서 몰입도가 1 상승하게 됩니다.)
5. (이건 직접 물어보지 않는 이상 언급하지 말아주세요.)
Q. 붉은머리에 보라색 눈동자를 가진 사람이 정말로 세이렌이 맞냐? 금발에 벽안을 가진 인물이 세이렌이 아니냐?
A. 맞다. 감히 나를 의심하는 것이냐! (감정적으로 나서주세요.) 만약 틀리다고 한들 무엇이 중요하냐. 왕자님의 사랑은 나의 것이다. (만약 화법/지혜를 통해 의심한다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해주세요. 왕자님에 대한 집착은 진심이나, 세이렌으로 모함한 것은 구라입니다.)
공주와 대화를 하고 있노라면, 어느새 창 밖으로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주는 밖을 보더니 화들짝 놀라고 맙니다. 아직 왕자님을 만나기 위해 채비를 전부 마치지 못했다는 말도 함께입니다. 공주는 급히 자신을 도와달라는 말을 하며, 당신들에게 빗과 옷, 화려한 장신구들을 건네줍니다. 어서 자신을 꾸며달라는 듯이 말이에요. (약간의 역극가능. 앵간치 꾸민다는 지문이 나오면 스크립트로 넘어갑니다.) 공주는 거울을 보더니 만족한 듯 웃습니다. 이 정도면 왕자님도 나를 사랑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말이에요. 공주는 이제 연회장으로 이동하자는 말을 하며, 당신들에게 손을 내밉니다. (재회로 넘어갑니다.)
당신들은 공주와 함께 파티장으로 이동했습니다. 공주님이 마지막으로 머무는 날이라고 하여, 성대하게 파티를 준비한 것 같습니다. 파티장 내부는 굉장히 시끌벅적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잔뜩 놓여 있습니다. 마치, 우리가 이곳에서 처음 본 그 유람선 처럼요. 당신들이 주변을 둘러보자, 공주는 당신들을 붙잡고 말합니다. 나는 왕자님께 다녀올테니, 너희들은 얌전히 이곳에 서서 나를 기다려라. 꼭 왕자님의 사랑을 독차지해서 올 테니까! 라고요.
..뭐, 좋습니다. 이 정도의 흐름이라면 우리도 관리를 성공적으로 끝마쳐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사고가 많았지만, 이후에는 잘 풀려가는 것 같아요. 공주가 왕자에게 다녀오는 동안, 우리는 연회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굳이, 라는 생각이 드는 관리자도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공주가 했던 어떤 말이 마음에 걸리는 관리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세이렌이 인간의 다리를 갖는 주술을 부린 후, 왕자를 찾아오겠다는 말을요. 그렇게 된다면 정말 곤란해질 것입니다. 공주가 올 때 까지만. 연회장 주변을 둘러보며 세이렌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연회장의 내부는 테라스로 나가는 문, 뷔페, 왕좌 정도가 되겠습니다.
(왕좌는 최대한 마지막에 조사하도록 해주세요. 테라스>왕좌로 가는 것이 제일 베스트입니다.)
- 테라스로 나가는 문
당신들은 테라스로 나가보기로 합니다. 연회장 끄트머리에 위치해있는 테라스는 파티에서 벗어나 잠시 쉬기 위해 방문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시원한 공기와 별이 총총 박혀있는 어두운 밤이 당신들을 맞이합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고, 상쾌합니다. 바다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어 저 아래, 곧장 위치한 해변이 한 눈에 들어오기도 하네요. 특별히 보이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분이 상쾌해졌다는 것, 그 외를 제외하면.. 돌아가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들은 다시 연회장의 내부로 들어가기로 합니다. 뒤를 도는 그 순간, (전체 행운판정)(운 성공한 친구들에게 정보 전달:) 저 멀리 해변으로부터 붉은색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이 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눈 색깔을 물어본다면, 지혜판정. 성공할 경우 전달. 여성의 눈은 흐릿하지만, 분명.. 보라색 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붉은색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은 조금씩, 천천히. 성 안으로 걸어오고 있었습니다. 여성은 고개를 들어 당신들과 마주합니다. 그리고 곧, 입을 뻐끔거리기 시작합니다. 당신은 그녀에게서 무엇을 느꼈나요. 공포, 우울, 분노, 기쁨.. 무엇을 느꼈던 상관하지 않으나, 확실한 것은.. 그녀가 이곳으로 걸어오는 걸음걸이는 굉장히 슬퍼보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체 용기판정>실패하면 세이렌에 대한 혐오도와 함께 몰입도 1 상승)
-뷔페
뷔페입니다. 맛있는 음식이 한껏 차려져 있어요. 원한다면 음식을 먹을 수도 있지만.. 지금 그럴 여유가 존재하는지 묻고 싶어요. 그리고 우리는.. 하인이잖아요? 하인이 이런 음식을 몰래 집어먹는 것을 걸렸다간 어떤 꼴을 당할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먹겠다고 하면 즉석지문과 함께 역겨운 체리맛이 난다고 알려주세요. 모든 음식에서 전부 체리맛이 납니다. 챕터1의 지문을 참고하면 좋으며.. 음식을 먹으면 몰입도가 1 하락하게 됩니다. 체리향은 가상현실을 뜻하는 것, 체리향을 맡은 관리자는 도서관에서의 기억과 함께 정신이 조금 들기 시작했다~ 이런 언급이면 좋습니다.)
-왕좌
왕좌가 있는 앞쪽으로 걸음을 옮깁니다. 그곳에는 우리의 공주님과 왕자님이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제법 사이가 좋아보이네요. 공주가 어떻게든 왕자에게서 관심을 끌어냈나 봅니다. 그런 공주의 표정은 굉장히 편안해보였고, 또.. 행복해보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결말의 조건을 충족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동화는 무언가 부족하다는 듯 계속해서 이야기를 이어나갑니다. (왕좌 조사가 끝나느 즉시 아래의 스크립트 출력.)
그런 의문이 들 무렵. 연회장 바깥부터 분위기가 술렁거리기 시작합니다. 숨을 삼키는 소리, 수군거리며 몰래 대화를 이어나가는 소리, 한숨소리와 외마디 욕이 들립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공주와 왕자도 이 상황을 눈치 챈 모양인지 술렁거리는 곳을 향해 시선을 던집니다. 그리고 곧, 왕자와 공주의 두 눈이 크게 떠집니다. 왕자는 금방이라도 울 듯한 표정으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공주는.. 그저 놀란 표정으로 그곳을 바라보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그곳으로 시선을 던진다는 관리자의 선언이 있을 경우 다음 출력)
그곳에는 붉은 머리카락과 보라색 눈동자를 가진 어느 여성이 허름한 드레스를 입은 채로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금방이라도 눈물을 터뜨릴 듯, 절박한 표정을 지은 채로 우리가 있는 곳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지혜판정 혹은 용기판정을 할 경우 다음 정보를 줍니다. 먼저 언급하지 말아주세요. : 오른손에 단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어공주는 두 다리를 얻어 왕자에게 갔지만, 세상은 이미 인어공주를 세이렌이라고 여겨 왕자의 사랑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어공주의 언니들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대가로 단도를 줍니다. 이걸로 왕자를 죽이라고요. 하지만, 인어공주는 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파티의 마지막 날, 마지막으로 왕자를 보기 위해 인어공주는 파티장에 왔습니다.)
chapter6 회자정리 거자필반 (會者定離 去者必返)
왕자와 저 여성의 시선이 교차합니다. 순식간에 술렁이던 연회장의 분위기가 조용해집니다. 왕자는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로 그 자리에서 굳어버렸고, 붉은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은 물거품 소리를 내며 눈물을 흘립니다. 그리고 곧, 한 걸음, 두 걸음. 왕자에게 천천히 다가갑니다. 마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전하지 못하는 것 마냥 부글거리는 물거품 소리는 점점 커집니다. 그렇게 점점 가까워질 수록, 당신들은 그녀에게서 어떠한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지혜판정: 오른손에 단도를 들고 있습니다. 굉장히 날카로워요.)
관리자 여러분, 당신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나요?
(여기서 주의! 만약 인어공주의 거품을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에게 귓속말로 정보를 전달합니다.
저 여성은 이렇게 말합니다. 보고 싶었어요. 죽기 전에 마지막으로 딱 한 번만.. 당신을 정말로 사랑했다고 말하고 싶어요. 나 따위가 당신을 사랑하여 벌을 받는 것이 두려운 것은 아니에요. 그저.. 사랑한다는 그 한 마디를 전하지 못하는 것이 내게는 큰 고통이랍니다. 다른 관리자들은 그녀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거품 때문인가요?)
(몰입도 높은 친구들 언급, 3 이상.)은 그것이 세이렌이며, 왕자를 홀리기 위해 이곳에 왔음을 압니다. 그야, 지금까지 얻은 정보가 저 여성이 세이렌이라고 말하고 있잖아요. 죽여야 합니다. 지금, 아주 이상적인 엔딩을 맞이하고 있어요. 공주는 왕자에게 고백을 하기로 했고, 이것을 승낙한다면 동화는 성공적으로 결말을 맞이할 것입니다. 분명 그럴테지요.. 이것이 아니라면, 세이렌이 가져오는 재앙이 두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 여기서 저 세이렌이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른다면? 또 다시 사고를 반복하게 되는 것일까요? 차가운 파도와 죽음의 경계. 그 아픔을 다시 느끼긴 싫지 않나요? (몰입도 높은 친구들 몰입도 다이스를 굴립니다.)
(성공한 친구들이 있을 경우 스크립트 출력.) 그래요, 은도. 우리는 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것을 죽여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다시 수포로 돌아가겠죠. 우리를 도와줄 금발의 인어도, 사람도 없으니까. 우리가, 해야만 합니다. 저 세이렌이 입을 열기 전에 어서 죽여버려요!
>엔딩 분기입니다.
END1 생자필멸 (生者必滅) :: 인어공주를 은도로 찔러 죽인다.
END2 사필귀정 (事必歸正) :: 인어공주를 죽이지 않는다.
END1 생자필멸 (生者必滅)
당신은 두려움과, 어떠한 의무감을 등에 업고 그녀의 가슴에 은도를 꽂아넣습니다. 그래요, 저것은 그저 한낱 괴물인 세이렌. 왕자를 홀려 죽이려는 세이렌입니다. 그러니 이것은 살인이 아닌 마땅한 관리의 일부인 것입니다. 당신이 그녀에게 은도를 꽂아넣자, 그녀는 부글거리는 소리를 내며 붉은색 피를 뚝, 뚝. 흘립니다. 그리고 흘리는 뜨거운 눈물. 그녀는 어떤 표정을 짓고 있었을까요. 아, 분명한 것은.. 억울하거나 슬픈 표정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홀가분함에 가까워 보였다고 해야할까요. 그녀는 곧 숨을 멈추더니, 힘없이 축 늘어지고 맙니다.
세계가 부서집니다. 산산조각나며, 본래 존재하지 않았던 세상인 것 마냥 부서집니다. 그리고 당신들은.. 그 사이에서 어떤 목소리 하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안 돼, 죽지 마. 널 사랑했단 말이야. ... 하고요.
END2 사필귀정 (事必歸正)
당신은 은도를 바닥에 떨어뜨립니다. 쨍그랑. 하는 소리와 함께 은도는 바닥에 떨어지고, 그 붉은색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은 미소짓습니다. 그리고 또, 뽀글. 뽀글. 하는 소리를 내며 무어라 말을 하는 것이 들립니다.
(인어공주의 거품을 가진 친구가 있을 경우 출력: 당신은 나를 믿어줘서 고마워요. 우리가 친구였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그리고 그녀는 곧, 테라스로 나가 바다를 등지고 섭니다. 또 다시 뽀글, 뽀글. 하는 소리를 내며, 가지고 있는 단도를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인어공주의 거품을 가진 친구가 있을 경우 출력: 공주님과 행복하라고, 전해줄래요? 당신은 할 수 있잖아요?)
주변은 이상할 만치로 조용했고, 그녀는 곧 테라스 너머로 몸을 던집니다. 테라스의 아래는 깊은 바다일까요. 그렇다면 그녀가 물에 첨벙, 하며 빠지는 소리가 나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몸을 던지고 제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첨벙, 하는 소리는 들리지 않고.. 어두운 하늘을 물거품만이 장식할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일순간. 세계가 조각처럼 깨져버리고 맙니다.
당신들은 눈을 뜹니다. 눈을 뜬 당신들은 어떤 표정을 짓고 있었나요. 모든 사람들이 무사하다는 것에 대한 기쁨인가요, 아니면.. 세이렌이자, 인어공주였던 그것에 대한 동정인가요. 세계는 부서졌고, 당신들의 앞에 놓인 동화는
천천히 소멸되어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당신들의 앞에는 어떠한 물건들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본래의 내용을 되찾아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당신들의 앞에는 어떠한 물건들이 놓여져 있었습니다.